축산물위생교육원은 회원님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회원님들의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자, 관계 법령의 규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2004. 05. 01 부터 약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서비스 이용 신청]
제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제5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절 등]
제6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7조 [정보의 제공 등]
제8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제9조 [게시물의 저작권]
제10조 [서비스 이용기간]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제12조 [회사의 의무]
제13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14조 [회원의 의무]
제15조 [개인정보 변경]
제16조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제1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제18조 [약관 위반 시 책임]
제19조 [면책조항]
제20조 [가분성]
제21조 [분쟁의 해결]
제22조 [기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축산물위생교육원(이하 “회사”라 한다)의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홈페이지(www.meatacademy.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 :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사의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분을 의미합니다.
3.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을 의미합니다.
4.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홈페이지에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이하 “ID” 라 한다).
5.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홈페이지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분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이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원가입에 따른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하며, 이 때 비로소 이용자는 회원으로서 자격을 갖게 됩니다.
2.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절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주민등록상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다. 신청 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바. 기타 상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이 발생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관계 법령 및 상 관례에 따르며, 그 이외의 경우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7조 [정보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 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회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 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 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제 8조 [회원의 게시물 관리]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가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기타 회사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바.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9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활용이 가능하며,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받는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등 지적재산권에 대하여 침해하는 행위는 할 수 없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기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 정기점검 등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중단사유와 기간을 게시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6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 1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홈페이지 상에서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라. 회원이 제14조[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마. 천재지변, 전쟁, 파업, 화재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한 경우
3.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제6조[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1항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홈페이지 이용약관을 체결하여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가입 후 6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조 제4항 및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본 조 제4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한 순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이를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적절한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유선 또는 e-mail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에서 제시된 내용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며,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수집 및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기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적절히 유지 관리합니다.

제 13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1. 회사는 모든 회원의 개인정보를 존중하고 보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 시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수집하고 회사의 서비스 제공 기간 내에서 수집한 회원정보를 보유 관리하며, 수집된 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회원으로서 제공할 회원정보 중 필수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이름, 회원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e-mail, 회사정보, 연락처 등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삼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를 개선하는 경우 등 회사 내부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만 사용합니다. 단, 회사가 영리 목적이 아닌 비영리 목적으로 제삼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개인신용정보의 제공, 활용에 대한 동의) 제2항에 의해 홈페이지 동의란에 본인이 행하는 동의 표시에 의하여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가 제삼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 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서면, 전화,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자신의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정보관리를 위하여 회사 대표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두고,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의 부주의에 의하여 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ID 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및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5)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6)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7)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8)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9)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0)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1)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관련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5)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6) 외설적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라 한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이용약관 제16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자신의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한다.
8. 회원은 자신의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은 본인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11.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조 [개인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특히,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정확한 기재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주소 및 전화번호, e-mail등

제 16조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 관리 상의 “회원탈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 해지 신청을 요청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의 규정에 따른 해지신청이 접수된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3. 제 1항의 경우, 회원은 탈퇴 사유를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해지 됩니다.
4. 서비스 이용의 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및 비밀번호로 로그인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이며, 한번 해지된 ID는 기존 회원이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관리, 감독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게시되는 내용물에 대해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별도 통지 없이 서비스의 개편 및 내용의 추가, 수정,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삼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회사의 저작권, 제삼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제 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는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회사에 게시물의 추가적 게재 등의 요구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조 [약관 위반 시 책임]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해당 회원 이외의 제삼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삼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0조 [가분성]
본 약관의 내용은 되도록 유효한 것으로 해석되어야 하며, 본 약관의 일부가 무효이거나 효력이 없는 경우에도 나머지 부분은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은 우호적으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되, 그렇게 해결되지 아니하는 분쟁에 관하여는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2조 [기타]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한 회원은 변경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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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연령 제한 서비스의 제공
나.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등 최신정보의 안내
다.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 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결제
라. 주소, 전화번호 : 교육수료자 교육안내 및 수료여부 확인
마. 생년월일,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바.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주소, 전화번호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자격사항, 직업 등을 입력받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교육이력 확인 시 수료증 재발행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검색 등의 각종 디렉토리에 링크가 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이용자 여러분에 대하여 개인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4.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3.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교육이력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5.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원서비스 등의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셋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서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넷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사례. 관련 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다섯째,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 메뉴에서 수정하면 되는데, 아이디(ID) 및 생년월일, 이름, 인허가번호, 교육수료에 관한사항을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회사에 1:1문의를 통하여 비밀번호를 초기화하여 알려 드립니다.

가입 해지는 홈페이지에 있는 "회원정보"를 클릭하고 "회원탈퇴"를 선택하시면, 입력하신 사항을 기초로 이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처리합니다.

이용자들은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가입해지 또는 이용해지를 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하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회원서비스 중 로그인이 요구되는 교육수료 이력 등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하여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홈페이지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개인정보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알고리즘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통신비밀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삼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해당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1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 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경찰청(www.police.go.kr)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현행법상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회사는 가입약관이나 서비스 이용규칙 등을 통하여 위 사항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 시에는 반드시 부모님 동의를 받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동의의사를 표시한 후 이를 전자우편으로 회신토록 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것입니다.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법정대리인은 어린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이용자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 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8. 개인정보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이   름 : 백경복
소속 / 직위 : 축산물위생교육원/과장
E-M A I L : nhag5642-1@nonghyup.com
① 전   화 : 031-5183-6000


13. 고객센터 안내

현재 회사(축산물위생교육원)는 고객의 불만처리와 관련된 개인정보의 관리를 위한 고객센터를 전문용역업체에게 위탁처리하고 있습니다.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점심시간은 12:00~13:00 입니다.
팩스 : (031) 654-9629
등기우편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42-3 농협축산물위생교육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앞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